마인크래프트 사과, 갑옷, 아기좀비, 박쥐, 신호기의 전략과 기술

2023. 9. 1. 01:08마인크래프트 전략과 기술

마인크래프트 사과, 갑옷, 아기좀비, 박쥐, 신호기의 전략과 기술에 대해 공부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PD1.8.3 기준이며, 이 글을 보시는 분이 다른 버전을 사용한다면 게임플레이에서 조금 다른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마인크래프트 사과, 갑옷, 아기좀비, 박쥐, 신호기의 전략과 기술

사과

사과는 참나무와 짙은 참나무에서 드롭됩니다. 참나무나 짙은 참나무 잎 블록 하나가 사과를 드롭할 확률은 1/200이지만, ' 행운' 인챈트가 걸린 도구를 쓰면 좀 더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사과는 간식으로 쓰일 뿐만 아니라, 귀중한 황금사과를 만드는 데에 쓰입니다.

이론적으로 사과는 참나무에서만 떨어지지만, 정글에서도 얻을 수 있습니다. 정글 덤불은 정글 나무 한 블록과 참나무 잎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사과는 잎 블록을 부술 때 나오기 때문에 정글 덤불로 참나무 묘목처럼 사과를 드롭할 수 있습니다.

갑옷

갑옷은 검, 화살, 접촉 공격으로부터 보호해 줄 뿐만 아니라, 떨어지는 모루, 선인장, 달걀, 폭발, 불, 블레이즈나 가스트의 화염구, 용암으로부터도 보호해 줍니다. 인챈트가 없으면 다른 유형의 피해로부터 보호받지 못합니다. 익사, 질식, 추락, 지속적인 불에 노출, 공허 물약에 대한 피해는 인챈트가 있으면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완전한 갑옷 세트 부츠 각반, 흉갑, 투구를 제작하려면 같은 재료 24개가 필요합니다. 가죽, 금괴, 철괴 또는 다이아몬드로 갑옷을 만들 수 있습니다. 부츠, 투구, 흉갑을 아주 빨리 만들 수 있는 비법이 있습니다. 그 세 가지에 필요한 재료를 제작대에 각 아이템 위치대로 겹쳐 놓는 것입니다.

투구를 위한 재료는 제작 슬롯의 아래쪽 절반에 배치해야 합니다. 그러고 나서 시프트 키를 누르고 세 번 클릭하면 흉갑, 투구, 부츠 순서대로 뽑혀 나옵니다.

인챈트로 갑옷은 열 분을 더 많이 보호해 주지만 한계도 있습니다. 인챈트 된 갑옷 한 벌이 정확히 몇 피해 값을 막아 주는지는 인챈트 보호 인수, 인챈트 레벨, 그리고 약간의 랜덤성이 포함되는 상당히 복잡한 수학 공식으로 결정됩니다. 갑옷 내구도는 전투, 폭발, 용암, 또는 화염 피해를 받을 때 낮아집니다. 갑옷의 내구도가 0이 되면 내구도 수치 막대가 사라지고 앞으로 단 한 번만 쓸 수 있게 됩니다.

아기좀비

좀비 중에 약 5%가 아기로 스폰됩니다. 귀엽고 빠르며 어려움 난이도에서 13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아기 좀비는 일반 좀비하고 거의 동일하지만, 햇빛에 타지 않으며, 더 빠르게 이동합니다. 끅끅거리는 좀비소리도 내고, 1블록 크기 구멍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약 5% 확률로 아기 좀비는 아기 좀비 주민으로 스폰됩니다. 아기 좀비 주민은 주민 특유의 일자 눈썹으로 쉽게 구분됩니다. 어떤 아기 좀비든 최대한 빨리 공격하세요. 2블록짜리 기둥을 쌓아서 올라가는 것도 좋습니다. 좀비들은 점프할 수 없지만 여러분은 날카로운 검으로 좀비를 찌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치킨 조키라고 불리는 닭을 탄 아기 좀비를 조심해야 합니다. 그들도 상당히 빠르게 움직입니다. 닭은 땅에 떨어질 때 떠 있는 상태로 천천히 내려오기 때문에 추락 피해를 입지 않습니다.

아기 좀비는 15%의 확률로 치킨 조키가 됩니다 닭이 많은 지역에서는 확률이 높아집니다. 만일 동굴 깊은 곳에서 닭이 돌아다니는 것을 발견했다면, 예전에 그 동굴에서 치킨 조키로 스폰되었던 아기 좀비가 탔던 것일 확률이 높습니다. 어떤 이유로 인해 닭을 타던 아기 좀비가 없어진 것이죠. 아기 좀비가 죽었을 수도 있고, 흐르는 물을 만나서 둘이 분리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박쥐

박쥐는 찍찍거리는 소리가 들린다면, 근처에 동굴이 있다는 신호입니다. 박쥐는 활 연습용으로 유용합니다.

신호기

신호기는 발광석처럼 빛을 내는 블록입니다. 특별한 피라미드에서 활성화되면 하늘에 빛기둥을 방출하며 특별한 힘, 즉 상태효과를 줍니다. 가장 희귀한 마인크래프트 블록 가운데 하나로 제작하려면 네더의 별이 필요하고, 네더의 별을 얻으려면 위더를 죽여야 합니다.

신호기를 활성화하려면 철괴, 금괴, 에메랄드나 다이아몬드 블록으로 된 피라미드 꼭대기에 설치해야 합니다. 피라미드는 네 가지 크기로 쌓을 수 있는데 높이가 높을수록 효과 범위가 늘어나고 힘이 더 커집니다. 가장 큰 피라미드는 높이 4 레벨로 맨 아래층이 9X9정사각형의 블록입니다.

일단 피라미드를 쌓고 신호기를 설치하고 나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인터페이스를 엽니다. 왼쪽 옆에는 기본 효과가 나오는데, 피라미드 높이 레벨에 따라 정렬되어 있습니다. 4 레벨 피라미드일 때는 오른쪽 옆에 보조 효과도 나옵니다. 효과를 활성화하려면, 먼저 철괴나 금괴, 다이아몬드 또는 에메랄드 하나를 인터페이스 밑에 슬롯에 넣어야 합니다. 어떤 것이든 상관없습니다. 그러고 나서 기본 효과를 고르면 됩니다. 가능한 경우엔 보조효과도 고릅니다. 

고를 수 있는 기본 효과로는 '속도 증가', '성급함', '저항', '점프', '힘'이 있습니다. 성급함은 채굴 및 공격속도를 저항은 갑옷을 향상합니다.

보조효과는 재생 또는 기본 효과를 2 레벨로 상승시키는 것 가운데 고릅니다. 마지막으로 체크표시를 선택하면 효과가 설정됩니다. 나중에 신호기의 효과를 바꾸고 싶다면 다시 재료를 넣어야 밥니다. 1 레벨 피라미드는 효과 범위가 20블록이고, 레벨이 높아질수록 점점 증가합니다. 4 레벨 피라미드의 효과 범위는 50블록이 됩니다.

신호기를 만들 계획이라면, 피라미드를 최대한 지하 깊숙이 배치해야 합니다. 신호기의 상태 효과는 밑으로는 효과 범위만큼만 방출되지만, 위로는 256블록까지 방출됩니다. 신호기 위의 하늘은 아무것도 없어야 합니다. 신호기의 빛의 색을 바꾸고 싶다면 색 유리블록이나 판유리를 위에 놓으면 됩니다. 첫 번째 색유리 위에 다른 색의 유리를 놓아서 다시 색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